본문 바로가기
IT,전자,가전,모바일/제품 리뷰

검은색 디자인 멀티탭-에스와이 폴리텍 네모탭 리뷰

by 가림막 2018. 9. 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콘센트가 모자라기 시작했다.

 

집에 굴러다니는 멀티탭 줏어다가 쓰려고 하나 꺼내와 보니 길이도 짧고 오래돼서 먼지가 쌓인 게 꼭 잘못하면 폭발할 것만 같았다.

 

이건 쓰면 안될 것 같아 다시 있던 곳에 던져놓고 하나 사려고 검색을 시작했다.

 

이왕 사는 거 주변 가구랑 깔맞춤을 해볼까 싶어 검은색 멀티탭을 찾던 도중 딱 얘가 눈에 띄었다.

 

색깔만 검은색으로 칠해 논 게 아니라 디자인이 이쁘게 잘 빠졌더라.

 

상품 정보를 봐보니 난연 1등급이라 잘 타지 않고 과부하 방지 장치도 달려 등 디자인 말고 품질 면에서도 꽤 신경 써서 만든 것 같길래 질렀다.

 

이름은 '네모탭'이다.

 

 

3미터 4구짜리 하나와 5미터 3구짜리 하나를 주문했다.

 

포장도 꽤 신경 써서 만든 것 같다.

 

 

구성품은 멀티탭 본체와 아이콘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다.

 

각각의 콘센트에는 안전캡이 달려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 유입을 방지해주며 포함된 스티커를 캡에 붙여 어떤 제품의 플러그인지를 표시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바깥 마지막 콘센트는 어댑터같이 자리를 많이 찾이하는 플러그를 연결할 수 있도록 공간이 넓게 배치되어 있는데 두꺼운 어댑터를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선 꽤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였다.

 

 

안전캡은 전선에 고정할 수 있게 만들어져서 포함된 스티커를 붙이고 해당 플러그에 꽂아놓으면 어떤 제품의 플러그인지 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아이디어는 꽤 괜찮았지만, 필자는 스티커 붙이고 하기 귀찮아서 안전캡은 그냥 서랍에 넣어놨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재질이 유광이라는 것이다.

 

멀티탭은 보통 바닥에 놓는 경우가 많아 먼지가 굉장히 잘 묻는데 유광이라 더 잘 묻고 티도 많이 나서 쉽게 지저분해 보인다.

 

제품 상세설명에 나와 있는 사진은 무광으로 보여서 아무 생각 없이 구매했는데 받고 나니 유광이라 좀 실망스러웠다.

 

 

멀티탭 옆쪽으로 과부하 차단장치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는데 3구 멀티탭엔 없고 4구 이상에만 장착되어 있다.

 

 

전원 스위치는 일반적인 똑딱이 스위치가 아니라 푸쉬 방식의 스위치며 꽤 이쁘게 디자인 됐다.

 

개별 스위치가 따로 달린 모델도 있었지만, 가격이 더 비싸서(8천원 정도 더 비쌌다) 그냥 전체 스위치 하나만 달린 걸로 구매했다.

 

 

난연 1등급 원료를 사용해서 화재 발생 시 거의 타지 않아 불이 번질 위험이 적고, 전선도 인증받은 규격 전선을 사용했으며 과부하 차단장치를 별도로 장착하는 등 안정성에도 나름 신경을 쓴 것처럼 보였다.

 

 

디자인이 이뻐서 눈에 보이는데 내놓아도 괜찮을 것 같았지만 플러그를 몇 개씩 연결하니 조금 난잡하긴 하다.

 

확실히 멀티탭이랑 전선은 안 보이게 가릴 수 있다면 가리는 게 베스트다.

 

배치상 가릴 수 없을 땐 차선책으로 이런 멀티탭을 사용하는 거고.

 

 

주변 가구나 물건들과 색 배치도 잘 맞고, 재질이 유광인것만 빼면 대체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