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가전,모바일/정보,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요건에 대해서

by 가림막 2016. 1. 2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취미로든 직업으로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아마 한번쯤은 광고수익에 대해 관심을 가져봤을 것이다.

 

 대표적인 매체로는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 다음 애드핏 등이 있는데 이중 구글 애드센스가 제일 대중적이며 관리하기도 간편하고 수익성도 괜찮은걸로 알고 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광고를 다시는 분들 대부분이 아마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계실거라 생각한다.

 

 취미로 개설한 블로그지만 이왕 하기로 한거 얼마 안되는 부수익이라도 올리면 고양이 간식값 정돈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승인자격에 대해서 검색해 보며 승인 받으신 분들이 올리신 경험담을 보고 나름대로 시도하고 실험해 본 결과 블로그를 개설한지 20일 정도만에 승인을 받았으며, 대충 몇가지의 자격요건을 알게 되었다.

 

 이에 차후 애드센스를 달고자 하는 분이나, 혹은 승인이 나지 않아 자격요건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자격요건에 대해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공식적으로 어떠한 요건을 충족해야 승인이 된다는 메뉴얼은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래에 정리해둔 요건을 충족한 뒤 통과가 됐으니 아마 이 이상 까다롭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1. 블로그 개설날짜나 운영일수는 중요하지 않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년 12월 29일에 개설하고 올해 1월 19일날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았으니 개설하고 20일 정도만에 승인을 받은셈이다.

 즉 네이버 애드포스트 처럼 개설한지 얼마 이상 되어야 한다는 자격 조건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있더라도 최소 개설한지 20일 이상이면 될 것 같다.)다른 요건만 충족한다면 개설한지 일주일 안으로도 승인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된다.

 

2. 이미지나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는 no.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필요.

 

 이는 애드센스 승인이 안됐다는 메일을 받았을때도 안내되는 내용으로 포스팅한 내용들이 텍스트가 거의 없는 이미지나 동영상 위주라면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라는 메일이 오며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될 것이다.

 

 충분한 양의 텍스트는 대략적으로 하나의 포스팅당 1000자 이상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텍스트의 양만 충족 된다면 이미지나 동영상은 많아도 되고 적어도 상관없다. 이미지나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가 안된다는 것은 이미지와 동영상만 많이 있고 텍스트는 부족한 콘텐츠를 말하는 것이며, 텍스트의 양만 충족된다면 이미지가 많은 포스팅도 괜찮다.

 

3. 최저 포스팅의 개수

 

 포스팅의 양은 중요하지 않으나, 포스팅의 양이 5개 이하로 너무 적은 상태라면 승인이 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된다.

 필자는 처음에 4갠가 5개의 포스팅을 한 뒤(모두 텍스트의 양은 충분했다.) 애드센스를 신청했으나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을 당했고 며칠 후 포스팅 7개를 채운 뒤 재승인을 요청해 최종 승인을 받았다. 7개 이상만 된다면 텍스트의 양이 충분하단 전제하에 포스팅의 양이 적다고 거절이 나진 않을 것이다.

 

 

 

4.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된다.

 

 이에 대해서 실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다른 분의 블로그에서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이 났다가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모두 없앤 뒤 재검토를 요청해서 승인을 받았다는 글을 본적이 있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두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카테고리별 글의 개수 여부도 중요한진 잘 모르겠지만 크게 상관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승인을 받고 나니 생각보다 크게 까다로운 요건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포스팅 개수 7개, 개설한지 20일, 포스팅당 1000자 이상의 텍스트(대부분1500자~2000자 정도 썼던 것 같다.)로 승인을 받았으니 가장 중요한 요건은 포스팅당 충분한 양의 텍스트를 포함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지금 정리한 건 확실한 내용은 아니나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고 승인을 받았으므로 이보다 수월하면 수월했지 더 까다롭진 않을 것이다.

 

 지금은 비록 예상 수익이 0$인 비루한 블로그지만.. 나중에 고양이 간식값 정돈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보며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